유흥업소란 무엇인가?
술집이나 나이트클럽 등과 같이 술을 마시며 놀 수 있는 시설을 갖춘 가게.
유흥업소의 뜻과 정보
- 유흥업소(遊興業所)는 유흥을 즐기는 업소를 말한다.
- 유흥업소, 또는 유흥주점을 줄여서 “유흥”이라고 부르는데, 엄밀히 말하면 같은 뜻은 아니다.
- 유흥은 원래대로라면 놀 유(遊), 즐거울 흥(興) 자를 쓰는 만큼 음주가무를 비롯한 즐거운 모든 것이 포함되나,
- 의미변화를 거쳐 일반적으로 ‘유흥’ 하면 성매매, 유해업소와 연관되는 경우가 많다. 유흥의 의미가 성적인 쪽으로 사용되기에
- 성적이지 않은 놀거리를 표현할 때는 ‘오락’을 비롯하여 ‘여가’, ‘유희’ 등의 단어가 사용된다.
- 사전적으로 보면 집에서 스포츠를 즐기거나 재미있는 TV 프로그램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것도 “유흥”으로 정의될 수 있지만
- 이미 성(性) 관련으로 굳어버려서 아예 사용하지 않는 용례가 되었다.
- 유흥업소 문화를 ‘밤문화’, 업소 일을 ‘밤일’이라고도 부른다.
- 음주와 성관계가 주목적인 업소이므로 주로 밤에 영업을 하기 때문. 물장사라고 부르기도 한다.
- 이곳에 출입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성인이며 이용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경제력이 있어야 한다.
- 한편으로는 용돈을 받아서 혹은 다른 학생의 돈을 뺏어서 드나드는 중학생, 고등학생들도 있다.
- 청소년은 출입이 금지되기 때문에 학원가와 같이 청소년들이 많이 몰리는 곳은 당연히 세울 수 없다.
- 하지만 학원가와 공존하는 곳이 있다. 그래도 10년전과 비교해보면 겉으로 화려찬란한 네온싸인을 걸어놓고 영업하는 유흥업소나
- 유리방 형식의 홍등가는 현재 많이 사라진 상황이다. 사실 사라졌다고 하기보다는 음지화되어 영업하는 업소들이 생겨났다고 보는게 맞다.
- 대한민국에서 대부분의 19금 유흥업소는 불법으로 대한민국 정부에서도 수를 많이 줄이려고 노력 중이지만,
- 가끔 일탈 행동을 하고 싶어하고 이를 행동으로 옮기는 일부 남자들의 색골 심리와 단가를 높게 칠수 있는 특성으로 인해
- 위험을 무릅쓰고 물장사를 하는 사람들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근절하기가 아주 어렵다.
- 일본에서는 풍속점(風俗店)이라고 부르며, 한국보다 업소들의 종류가 훨씬 다양하다고 한다.
- ‘풍속’은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그 장소의 생활 전반에 걸친 습관, 혹은 그 시대의 유행과 습관을 의미하는데,
- ‘유흥’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는 안 좋은 의미가 되어버렸다. 특이하게도 이 풍속점을 배경으로 한 순정만화인 <밤의 꽃>은
- 풍속점을 밝은 분위기로 그려놓았다. 일본에서는 게이샤 업계를 카류카이(花柳界, 화류계)라고 부른다.
- 한국도 마찬가지지만 일본에서는 일반적인 외국인은 풍속점에서 일할 수 없다.
- 풍속업에 종사하는 외국인이 적발되면 강제 퇴거 대상이 된다. 단 신분계 재류자격은 취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종사 가능.
- 그리고 풍속업에는 유흥업소뿐 아니라 게임 센터나 파칭코도 포함되어있다.
- 이곳에서 포주, 매춘부들이 일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돈을 받는다. 대체로 번화가에 유흥업소들이 많다.
지역별 유업소
전국의 다양한 유흥업소를 각 지역별로 세분화하여 나에가 맞는 업소를 빠르게 찾을수있게 되어있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유업소
나의 유흥업소를 새로운 유흥업소를 찾기위해 텔레오피를 이용하는 수 많은 회원들에게 소개해보세요. 매우 엄청난 광고효과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궁굼한점이 있나요?
텔레오피 이용에 대해 궁굼한 점이 있다면 텔레그램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 저희 텔레그램을 추가하시면 여러 궁굼한점 해결뿐 아니라, 텔레그램속에서 업소정보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오셔서 텔레오피만의 서비스 품질을 확인해보세요.”
텔레오피
TeLeOP